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MEDIA

언론에 주목받는 원복, 리틀스마트!
드라마/영화 등 방송에서 만날 수 있는 원복,
리틀스마트의 모습입니다.

리틀스마트, 입학 전 올바른 유치원복 선택 위한 꿀팁 공개

2022.03.11

리틀스마트,

입학 전 올바른 유치원복 선택 위한 꿀팁 공개


 

 

▲ 리틀스마트가 선보인 미아방지 기능성 유치원복

 

스마트학생복이 만드는 프리미엄 유치원복 브랜드 리틀스마트(대표 송수만)가 어린이집 및 유치원 입학 시즌을 맞아 입학 전 좋은 유치원복을 선택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유치원복은 성인에 비해 피부가 민감한 아이들이 많은 시간을 입고 생활하는 옷인 만큼 입학 시즌 학부모들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다. 제품 선택에 있어 품질, 기능성, 디자인 등 다양한 항목들을 꼼꼼히 비교해 선택해야 하며 특히, 아이들이 각종 놀이를 하거나 등·하원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대비한 기능이 적용되어 있는지도 중요한 체크 포인트다.

 

리틀스마트 관계자는 새 학기 유치원복 선택 시에는 디자인 요소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안심하고 착용할 수 있는 품질을 갖췄는지, 유해 성분이 없는 안전한 제품인지 등 다양한 요소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라며, “편안한 착용감과 안전사고에 대비한 안전 기능성이 적용되었는지 사전에 체크한다면 학부모 입장에서도 걱정을 한층 덜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품질을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공인 인증 평가 확인

유치원복 선택 시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하는 요소는 ‘품질’이다. 원단에 유해 성분은 없는지, 믿을 수 있는 제품인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특히, 소비자가 유치원복을 안심하고 입을 수 있도록 ‘Q 마크’ 등 공인 인증 기관이 인증하고 제품의 품질을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평가 인증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리틀스마트는 스마트학생복의 제작 시스템을 그대로 도입, 오랜 교복 생산 노하우를 고스란히 유치원복에 적용시켰다. 원복 최초로 전 복종에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품질 인증 마크인 ‘Q 마크를 획득했으며 ‘KC 인증 마크’, ‘국산섬유제품 인증 마크등 다수의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 ‘활동성’을 고려한 기능성 원단인지 확인

실내외 활동이 많은 아이들인 만큼 활동성 및 성장 가능성을 고려한 기능이 적용되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활동성은 편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스트레치 기능성이 적용되었는지가 중요 체크 포인트다. 또한, 겨울에 아이들이 춥지 않도록 보온 기능성이 적용되었는지도 체크해야 한다. 리틀스마트는 각기 다른 아이들의 체형을 분석한 인체공학적 3D 입체 패턴과 뛰어난 신축성 소재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손쉽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고무줄 허리밴드와 성장에 따라 조절 가능한 여유 있는 소맷단을 적용했으며 유해 물질, 발암물질을 배제한 100% 국내 생산 원단만을 사용해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입힐 수 있다.

 

◆ 안전사고 예방 기능 확인

다양한 활동과 등·하원시에 아이들이 사고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만큼 아이들을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는 안전사고 방지 기능도 매우 중요하다. 리틀스마트는 지퍼를 사용하는 모든 제품에 “지퍼캡”을 적용해 피부 쓸림을 방지했으며, 빛이 닿으면 반사되어 빛나는 “재귀반사”를 적용,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눈에 띌 수 있도록 해 각종 사고의 위험으로부터 안전성을 높였다. 특히, 미아 사고 발생 시 원복에 부착된 스마트 패치를 통해 아이의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미아방지 기능성 유치원복을 선보이며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L I T T L E

S M A R T .

L I T T L E

I S

B I G .

L I T T L E

S M A R T .

L I T T L E

I S

B I G .

L I T T L E

S M A R T .

L I T T L E

I S

B I G .

L I T T L E

S M A R T .

L I T T L E

I S

B I G .